Blog from October 2021

TV

9월 LCD TV 패널 판가 급격한 하락 보여

October 17, 2021

최신 크리스탈 사이클을 살펴보면 예상할 수 없었던 특이한 흐름을 몇 가지 발견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에서 최고가로 가장 큰 폭의 가격 상승을 보였고, 이 상승이 역사상 가장 오래 지속되었으며, 처음으로 TV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한달 이내에 가장 큰 폭의 하락 현상을 추가했습니다. LCD TV 패널 판가는 9월에 전례 없는 가장 빠른 속도로 하락을 보였고, 2020년 5월부터 2021년 6월까지 길었던 업사이클에서 얻은 이익의 절반 이상을 잃었습니다.
더 읽어보기

Financial

중국의 전력 공급 제한 - 디스플레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October 17, 2021

지난주 중국의 여러 지역에서 중국 전역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엄격한 전력 공급 제한 정책을 배포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많은 업체들은 공장을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폐쇄해야 했습니다. 전력 공급 제한은 제조업체 뿐만 아니라 일부 지역의 거주민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전력 공급 제한은 2021년 말까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 읽어보기

TV

TV 시장의 둔화, LCD 과잉 공급 초래

October 21, 2021

2021년 하반기 TV 시장은 둔화되고 있으며 이는 LCD 산업의 과잉 공급을 심화시키는 주요 요인입니다. 신규 생산능력이 추가되는데 필요한 시간이 길었기 때문에 2020년에 시작된 팬데믹발 공급 부족은 올해 중반까지 이어졌으나, 업계가 과잉 공급 상태로 전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분기에도 패널 공급량이 계속 증가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Materials

SCHOTT, ‘내구성 강화한’ 센세이션 알파(Xensation α) 출시

October 31, 2021

독일의 글라스 업체 SCHOTT가 스마트폰 커버 글래스에서 Corning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지난주 신제품 커버 글라스인 Xensation α(센세이션 알파)를 출시하여 높아진 내구성을 자랑했습니다. Xensation α는 화학적으로 강화된 리튬 알루미노 보로실리케이트(LABS) 글라스로 SCHOTT에서는 Xensation α가 최고의 성능을 갖추었다고 밝혔습니다.
더 읽어보기

TV

DSCC, Advanced TV Cost Report에서 새로운 OLED 사이즈와 코스트 구성요소 증가에 대해 밝혀

October 31, 2021

DSCC는 OLED/LCD 코스트 프로파일 업데이트와 함께 Advanced TV Display Cost Report 최신본을 발간했습니다. 이번 분기 리포트에는 WOLED 패널의 모든 사이즈와 55" 이상 LCD 사이즈에 대해 업데이트된 내용이 포함되었고 MiniLED 백라이트가 있는 LCD와 97” UHD를 포함한 새로운 OLED 사이즈에 대한 코스트 프로파일을 담았습니다.
더 읽어보기

Financial

디스플레이 팹 가동률, 판가 급락으로 인해 둔화될 전망

October 31, 2021

이번에 발표된 DSCC의 Quarterly All Display Fab Utilization Report의 최신본에 따르면, LCD 패널 판가가 유래없이 빠른 속도로 하락함에 따라 2021년 4분기 디스플레이 업계의 팹 가동률이 둔화될 전망입니다. 2021년 3분기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총 TFT 투입은 87.3M㎡에서 Q/Q 3%, Y/Y 12% 상승했으며, 현재 2021년 4분기에는 총 TFT 투입이 85.1M㎡에서 Q/Q 3%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Y/Y 7% 상승할 전망입니다.
더 읽어보기

MicroLED

AR/VR Display Forum, MicroLED의 발전에 대해 알리다

October 31, 2021

MicroLED는 전력소비를 낮게 유지하면서 높은 밝기와 대비를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이와 같은 기능은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응용 프로그램과 특히 관련이 깊으며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월 3일~4일 개최되는 AR/VR DIsplay Forum에서 MicroLED의 제조와 상용화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