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from September 2021

OLED 패널 매출, IT 시장 진출 증가로 2025년 $60B 초과할 전망

September 20, 2021

DSCC는 OLED에 대한 장단기 전망을 모두 업데이트했습니다. Quarterly OLED Shipment Report의 최신판에서 드라이버 IC 품귀현상으로 인한 OLED 스마트폰 볼륨 증가와 삼성디스플레이가 5M 유닛 을 넘어 OLED 노트북 PC 패널 목표를 높였기 때문에 OLED 노트북 볼륨증가로 2021년 매출 전망을 9%에서 $42.5B로 상승 조정했습니다. (미완성 트라이얼)
더 읽어보기

Financial

2021년 2분기, FPD업계 사상최고실적을 기록

September 26, 2021

2021년 2분기 FPD 업체들은 패널 판가 상승을 부추겼던 팬데믹 수요와 공급 부족으로 인해 디스플레이 업계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DSCC에서는 패널 업체들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업계 전체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였고, 특히 대면적 LCD 패널의 실적이 기록적인 실적을 견인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더 읽어보기

TV

LCD TV 패널 가격 하락

September 29, 2021

LCD TV 패널 가격 상승 이후 1년이 지난 현재, DSCC의 최신 업데이트 자료 및 LCD TV 가격 전망을 바탕으로 공급과 수요 모두 가격 상승의 자연적인 영향이 얕아지면서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수요 급증은 완화되었고 산업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았습니다. 8월과 9월 가격은 예상보다 빠르게 하락하고 있으며, 올 연말 가격은 2020년 12월보다 낮아질 전망이지만 여전히 사상 최저치보다 훨씬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읽어보기

TV

DiScien 리포트, 2분기 글로벌 TV 출하량 계속 회복될 것

September 29, 2021

2020년에는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수급 붕괴로 TV 출하량이 크게 변동했지만, 지난 1년간 글로벌 TV 출하량이 2019년 대비 1% 증가하면서 안정될 전망입니다. DSCC의 리포트 구독자들이 이용 가능한 DiScien Major Global TV Shipments and Supply Chain Report 최신판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 TV 출하량은 글로벌 출하량 기준으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어 왔으나 지역 간의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본 리포트는 삼성, LGE, TCL, Hisense, SONY, Skyworth, TPV(필립스), Sharp, Xiaomi, Vizio, Haier, Panasonic, Changhong, Konka, Toshiba 등 상위 15개 글로벌 브랜드의 출하량을 다루었습니다.
더 읽어보기

Display Technology

2022년 생산능력 두자릿수 증가, 지속적인 가격 압박에 영향

September 29, 2021

DSCC의 최신 분기별 디스플레이 생산능력 최신본에서는 대면적 디스플레이 공급업체들에게는 우려를 자아내지만 구매자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DSCC에서는 생산능력이 2021년에 13% 증가한 후 2022년에 G7+ 생산능력이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LCD TV 패널 가격이 이미 급격히 하락하면서 IT 패널 가격이 안정화되었고 2022년 수요 증가가 불확실하므로 부품 부족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은 구매자 위주의 시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 읽어보기

Display Equipment

디스플레이 장비업체, 반도체 서지, 개선된 재무상태 보여

September 29, 2021

DSCC의 최신 Quarterly Display Supply Chain Financial Health Report에서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업체들이 수익이 상승하며서 건전한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한 강력한 수요로 인한 기록적인 매출과 수익을 얻은 반도체 관련 업체들의 판매 호조와 리드타임이 확대된 결과입니다. 실제로 일부 기업들이 마이크로컨트롤러칩, 석영이나 세라믹과 같은 고온에 견디는 소재 등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관련 여러 부품의 리드타임을 확대한 바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Mobile

애플, 아이폰13을 포함한 신제품 발표

September 29, 2021

9월 14일 화요일에 애플이 캘리포니아 스트리밍 행사에서 여러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신제품 iPad와, iPad Mini, Apple Watch 시리즈 7 및 iPhone 13 시리즈의 4가지 신규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본 칼럼에서 iPad와 iPad Mini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더 읽어보기

OLED

DSCC, Future of OLED Manufacturing Report 발간

September 29, 2021

DSCC가 The Future of OLED Manufacturing 대한 338 페이지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G6 FMM VTE 기반 RGB OLED의 G8 스케일업과 LTPS/LTPO의 IGZO 전환을 포함하여 IT 디스플레이 주요 이슈들의 해결 방안을 중심으로 OLED 제조의 진화 가능성에 대하여 조사했으며, 아래와 같이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