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01/29/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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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 DSCC는 분기별 스마트워치 출하량 및 기술 보고서를 출간했으며, 해당 보고서는 스마트워치 시장에 대한 높은 통찰력을 담고 있습니다.

2012년 소니가 1.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최초의 OLED 스마트워치를 선보였으며, 연이어 2013년 삼성이 1.6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출시했습니다. 그 후로 20개 이상의 브랜드가 OLED 스마트워치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DSCC 수석 이사 데이비드 나란조 (David Naranjo)는 “DSCC는 패널 ASP가 연평균 7% 감소함에 따라 2022년부터 2028년까지 OLED 스마트워치가 연평균 8%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최신 기술로 향후 스마트워치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LED 삼성의 140인치 TV와 같은 대형 디스플레이에는 이미 상용화되었으며 AR, 자동차 및 스마트워치 애플리케이션용으로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DSCC는 많은 브랜드가 2025년과 2026년에 마이크로 LED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본 분기별 스마트워치 출하량 및 기술 보고서는 패널 공급업체, 브랜드, 폼 팩터, 디스플레이 크기, 패널 ASP 및 패널 수익별로 OLED 및 마이크로 LED 스마트워치 패널 출하량 및 예측 전망을 함께 제공하며, 스마트워치에 적용 가능한 OLED 및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 및 시장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애플, 가민, 구글, 파슬, 아너, 화웨이, 오포, 삼성, 비보, 샤오미 등을 포함한 25개 이상의 브랜드를 추적합니다.

뿐만 아니라 본 스마트워치 출하량 및 기술 보고서는 디스플레이 재료 회사 및 제조업체, 패널 공급업체, OEM, 기술 개발자, 브랜드, 통신 회사 및 재무 분석가 등 OLED 및 마이크로 LED 스마트워치 공급망과 관련된 모든 연결고리를 추적하고 있으며, 역대 패널 출하량 정보, 향후 출시 모델 관련 예측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보고서 주요 내용:

  • 전년 동기 대비 2023년 3분기 패널 출하량을 업체별로 분석하면 가민 113%, 아너 106%, 애플 95%, 삼성 46%의 성장률을 보임. 2023년 3분기 전체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47% 증가, 전년 대비로는 11% 감소
  • 애플의 2023년 3분기 점유율이 전분기 30%에서 40%로 증가하며 1위 자리를 유지한 반면, 화웨이는 21%에서 12%로 점유율이 감소. 삼성과 샤오미 또한 기존 11% 점유율에서 각각 10%, 9%로 점유율 하락.
  • 2023년에도 애플이 약 35%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계속 선두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삼성은 7%, 화웨이는 13%, 구글은 1%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
  • OLED 관련 인사이트 및 마이크로 LED 패널 공급업체 로드맵 포함
  • 마이크로 LED 비용 분석 (디럭스 에디션 한정)

디럭스 에디션 목차 (마이크로LED 비용 모델링 포함) :


About DSCC

DSCC는 디스플레이 업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을 갖춘 경험 풍부한 애널리스트들이 모여 창립한 회사로 전문 리포트 발간과 컨설팅, 그리고 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중국, 유럽에 지사를 운영 중입니다. DSCC 한국 홈페이지는 www.displaysupplychain.co.kr로 자세한 문의는 [email protected] 혹은 +82-010-5594-126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