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llaume Chansin

FOR IMMEDIATE RELEASE: 11/28/2021



-

출처: DSCC’s MicroLED Display Technology and Market Outlook Report

AR/VR의 경우, 디스플레이가 모놀리식 방식으로 제조되어 높은 픽셀밀도를 자랑합니다. MicroLED는 외부 조명이 없어도 스마트 글라스에 필요한 높은 밝기를 제공할 수 있으며, 덕분에 시장 내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몇몇 OEM 업체들은 이미 MicroLED를 기반으로 프로토타입 스마트 글라스를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DSCC의 MicroLED 리포트에는 디스플레이 공급망 내 사용자와 앞으로 Micr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하려는 엔드유저 모두에게 활용될 정보를 담았습니다. 이와함께 Micr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제품을 개발 중인 OEM 업체들의 현황과 애플리케이션별 출하량 및 매출 전망을 제공합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MicroLED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 Epitaxy and efficiency challenges;
  • Mass transfer technologies;
  • Yield and defect management strategies;
  • Color conversion with quantum dots;
  • Backplanes and driving schemes;
  • Monolithic displays;
  • Cost analysis (epiwafers, backplanes, QD color conversion, transfer costs);
  • Competitive landscape;
  • Market forecasts to 2026 (shipments and revenues).

리포트에 소개된 업체는 삼성과 Apple, Meta(과거 페이스북), Snap, Vuzix, PlayNitride, AUO, Foxconn, Ennostar, X Display, VueReal Coherent, Kulicke & Soffa(K&S), eLux, Nanosys, Aledia, MICLEDI, 그리고 Jade Bird Display입니다.

저희 MicroLED Display Technology and Market Outlook Report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sarah@displaysupplychain.com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DSCC 소개

Display Supply Chain Consultants(DSCC)는 우수한 디스플레이 시장 분석가들이 모여 디스플레이 공급망 전반에 대하여 컨설팅과 시장조사 리포트, 이벤트 등을 통하여 심도높은 분석결과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미국과 유럽, 한국, 일본, 그리고 중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DSCC의 한국 웹사이트 주소는 www.displaysupplychain.co.kr이며, 문의사항은 sarah@displaysupplychain.com 또는 +82-010 5594-126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DSCC에서 이번에 발간한 MicroLED Display Technology and Market Outlook Report에 따르면, MicroLED 디스플레이 시장은 향후 5년간 매출액 $1B 이상으로 빠르게 성장할 전망입니다. MicroLED는 일반적으로 생활 가전에서 사용되는 틈새 디스플레이 기술로 여겨지는데 TV와 웨어러블 기기 및 AR/VR 세 가지 주요 어플리케이션에서 채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icroLED 디스플레이는 100μm 보다 작은 사이즈의 발광 다이오드(LED)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와 같은 사이즈에서는 단위영역당 충분한 픽셀을 포장하여 고해상도 self-emissive 디스플레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MicroLED는 LCD 백라이트에 사용되는 MiniLED보다 작습니다.

DSCC의 Guillaume 디스플레이 리서치 디렉터는 "MicroLED는 한층 높은 효율성과 높은 밝기, 빠른 응답 그리고 보다 긴 수명을 포함하여 LCD/OLED보다 우수한 몇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비용에 해결해야 할 과제가 존재합니다. 삼성에서 MicroLED로 제작한 110" MicroLED TV는 여전히 $120,000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DSCC의 리포트에서는 다양한 비용 요인과 이를 줄이기 위한 여러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재 협력사와 함께 저가형 TV 모델을 출시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재로 인한 비용 증가를 피하기 위해 해상도는 8K가 아닌 4K로 유지될 전망입니다. 이로 인해 MicroLED 제품군이 확대되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SCC에서는 MicroLED 디스플레이의 매출이 2022년 $103M에서 2026년 $1B 이상으로 4년 내에 10배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나리오는 OLED 패널 대신 MicroLED를 기반으로 웨어러블 장치를 도입한다는 가정으로 판단한 것입니다.


About DSCC

DSCC는 미국 본사와 한국, 유럽, 일본,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DSCC 한국 홈페이지는 www.displaysupplychain.co.kr로 자세한 문의는 info@displaysupplychain.co.kr 혹은 +82-010-5594-126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