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03/31/2022



-

Applied Materials, Corning, GE 및 Amorphyx가 후원하는2022 SID/DSCC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는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에 대하여 35가지 이상 주제를 다양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 산업 수급 균형에 중요한 TV와 TV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한 5가지 발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TV 디스플레이 기술과 시장’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는 DSCC와 NPD, Omdia를 대표하는 3명의 애널리스트들과 프리미엄 TV 디스플레이에 소재를 제공하는 2개 업체 임원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DSCC의 공동창업자이자 CFO, 수석 애널리스트인 Bob O’Brien은 "이번 발표에서 TV 서플라이체인과 TV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DSCC 분석에 대하여 설명할 생각입니다. 또한 TV 산업에 대한 심도 높은 식견과 다년간의 시장 분석 이력이 있는 애널리스트들인 Stephen Baker 씨와 Paul Gray 씨가 함께 연단에 설 예정으로 컨퍼런스에서 그들의 진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강연자 분들은 다음과 같으며 저희 웹사이트에서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https://www.displaysupplychain.com/events/sid-dscc-2022-business-conference-at-display-week

TV 디스플레이 기술 및 시장에 대한 강연자 안내

Bob O’Brien 수석 애널리스트는 발표에서 팬데믹 기간 동안 플랫패널 TV 업계의 파란만장한 시황에 대하여 설명할 예정입니다. LCD TV 패널에 대한 수요는 패널 판가를 수년 만에 사상 최저치에서 최고점으로 끌어올렸고, 패널업체들의 수익은 2021년 중반 업계가 공급과잉으로 전환되어 사상 최고의 속도로 판가 하락이 발생하기 전까지 계속 증가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주요 브랜드와 패널 업체의 현황과 QD-OLED, W-OLED, MiniLED, MicroLED 등 경쟁 브랜드와 기술 간 프리미엄 점유율 쟁탈전을 살펴볼 것입니다. DSCC의 TV cost 및 advanced TV Shipment에 대한 리포트를 토대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둘러싸고 경쟁하는 주요 글로벌 TV 브랜드들의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Stephen Baker 씨는 하드웨어에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20년 이상 테크놀로지 산업에 대해 논평을 해 온 NPD의 주요 인사입니다. AdWeek의 Technology Marketing에서 업계 최고 애널리스트로 선정된 바 있으며, NPD 이전에는 PC Data 및 IDC에서 하드웨어와 채널 전문가로 근무했습니다. 1986년 Baker 씨는 Staples에서 그의 커리어를 시작해 미국 최초의 오피스 슈퍼 스토어 개업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Baker 씨는 미국 소매 TV 수요 변동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독특한 견해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NPD의 POS(Point-of-Sale)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 동향과 가격, 미국 TV 시장 브랜드와 기술에 대한 주요 요소에 대한 분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Paul Gray 씨는 Omdia에서 TV 세트와 스마트홈, 가전제품 등에 걸쳐 홈 디바이스 연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유럽 지역과 방송 기술, 스마트 TV, 새로운 TV 기능에 초점을 맞춘 TV 세트입니다. 또한 Ultra HD 에코시스템 발전을 연구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Paul 씨는 DisplaySearch, IHS Markit, Omdia 등의 조사기관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바 있으며, 그 전에는 NXP와 Philips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부서와 같은 TV 세트 서플라이체인에서 20년간 종사했습니다.

Nanosys의 Jason Hartlove 씨는 수년간 비즈니스 컨퍼런스에 기여해 왔습니다. Hartlove 씨는 Nanosys에 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퀀텀닷 기반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Nanosys는 삼성전자와 Vizio, Hisense, TCL, Acer, Asus, Sharp 등의 세트업체들이 판매하는 생생한 색감의 ultra-bright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소재에서 거의 100%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Hartlove 씨는 필름에서 잉크젯 인쇄 컬러 컨버터, electroluminescent(EL) 퀀텀닷의 가능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디스플레이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있어 퀀텀닷의 역할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들 나노소재는 이미 디스플레이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친 바 있어, Hartlove 씨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에서의 지속적인 발전을 설명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Corning에서 아직 이름을 밝히지 않은 연사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Corning은 1980년대 플랫패널 기술이 등장한 이후 LCD/OLED 디스플레이용 글라스 기판 분야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최근 Corning에서는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TV와 모니터의 새로운 라인업인 퀀텀닷 디스플레이 패널(QD-OLED)에 Corning의 Astra 글라스를 채택했다고 밝혔습니다.

TV 디스플레이 기술과 마켓 시장에 대한 Session은 DisplayWeek에서 개최되는 2022 SID/DSCC 비즈니스 컨퍼런스의 10개 Session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Display Week는 5월 9일부터 5월 13일까지 산 호세 컨벤션 센터(San Jose, California)에서 개최됩니다. 2022 SID/DSCC 비즈니스 컨퍼런스는 Display Week의 시작일에 열리며 현장 등록 혹은 온라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본 행사에는 5월 9일 발표에 대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와 발표 녹화본 제공, 그리고 행사 익일(10일) 요청에 따른 온라인 질의응답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등록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displayweek.org/20...

Display Week 2022에 대하여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가 주최하는 제59회 국제 Display Week 심포지엄 및 세미나가 2022년 5월 8일부터 13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산 호세(San Jose)에서 열립니다. Display Week는 시장에서 주목을 모으고 있는 전자 디스플레이와 비주얼 정보기술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행사입니다. 또한 Display Week는 R&D, 엔지니어링, 설계, 제조, 서플라이체인, 마케팅, 영업, 금융, 홍보 그리고 소비자 최종 사용자 시장의 전반적인 에코시스템에서 참가자들의 흥미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높은 학술적 가치와 시장 동향, 소싱, 시장 진출 로드맵/이력 그리고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Display Week 202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displayweek.org를 방문하시거나 Display Week YouTube Channel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SID에 대하여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2022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할 예정으로 전자 디스플레이 및 비주얼 정보기술산업에 초점을 맞춘 유일한 전문조직입니다. 실제로 SID는 전자 디스플레이와 비주얼 정보 기술의 발전에 중점을 맞춰 업계 최고의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관련 기술에 대한 업계 내 협업과 소통, 교육을 위한 고유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직 구성원은 디스플레이 조사, 디자인, 제조,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및 판매와 관련된 기술,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ID는 소비자들에게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산업/학술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업계와 학계가 함께 유망한 기술을 소개하는 Display Week를 포함하여 연간 10개 이상의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SID에 대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id.org 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About DSCC

DSCC는 디스플레이 업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을 갖춘 경험 풍부한 애널리스트들이 모여 창립한 회사로 전문 리포트 발간과 컨설팅, 그리고 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중국, 유럽에 지사를 운영 중입니다. DSCC 한국 홈페이지는 www.displaysupplychain.co.kr로 자세한 문의는 [email protected] 혹은 +82-010-5594-126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