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03/23/2022



-

첫번째 주요 연사는 업계 최고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업체인 Applied Materials에서 디스플레이 사업을 담당하는 맥스 맥다니엘(Max McDaniel) 부사장 겸 CMO입니다. 맥다니엘 부사장은 디스플레이 제조의 미래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Applied Materials은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에서 5년 연속 점유율을 확대해 왔으며 향후 디스플레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패널 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맥다니엘 부사장은 2003년부터 Applied Materials에 근무하고 있으며, 과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기기 공급업체인 Watkins Johnson에서 12년 이상 근무하면서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및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올해 컨퍼런스에서 맥다니엘 부사장은 OLED, Advanced LCD, MicroLED 등 디스플레이 업계의 기술에 대하여 비교, 분석하고 업계를 선두하기 위한 제조 혁신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두번째 주요 연사는 차세대 첨단 고효율 OLED 제품 개발 및 상용화를 책임지고 있으며 UDC(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및 UDC 벤처스의 사업개발을 담당 겸 부사장인 마이클 해크(Michael Hack) 박사입니다. 1999년 UDC 입사 전에는 Xerox Company인 dpiX에서 a-Si TFT 기술 기반 FPD와 디지털 의료 이미징 제품 제조를 담당했으며, 2007년에는 SID의 펠로우로 선출된 바 있습니다. 해크 박사는 UDC의 인광 청색 OLED 방사체 및 방사층 기술의 발전과 상업적으로 허용되는 성능 및 수명 수준에 대해 최근 발표된 로드맵과 이것이 OLED와 경쟁 기술 전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고효율 청색 OLED 방사체는 한동안 디스플레이 업계의 성배였습니다. 최근 UDC가 2024년 제품 출시를 목표로 조만간 인광 OLED를 상용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다른 디스플레이 기술 기준을 높이는 동시에 OLED 채용 확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향후 몇 년간 탠덤 OLED 구조 채용과 함께 OLED 효율과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요인이 될 전망으로 해크 박사의 발표 주제가 한층 주목을 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해크 박사의 발표는 UDC의 형광 OLED 기술 로드맵이 향후 성장하는 OLED 시장에서 한층 엄격해지는 성능 요구사항을 어떻게 충족시키는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024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all-phosphorescent RGB 스택의 개발 상황과 디스플레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과거 DisplaySearch의 창립자이자 전 CEO였던 DSCC의 로스 영(Ross Young) CEO 겸 공동창업자입니다. 로스 영 CEO는 세트 업체와 패널 업체, 장비 업체, 소재 업체 등 디스플레이 서플라이체인 내 여러 업체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으며, 다수의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올해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로스 영 CEO는 디스플레이 서플라이체인의 최신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으로, 여기에는 디스플레이 판가와 매출, 설비투자, 기술, 마진, 신규 기술의 시장 도입/보급, 투자 기회 등에 대한 최신 전망도 포함됩니다. 특히 주요 디스플레이의 기술별 성능과 비용 변화를 바탕으로 향후 5년간 디스플레이 기술 보급에 따른 업계의 발전 과정과 주요 애플리케이션별 디스플레이 기술의 점유율 변화 등에 대하여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Display Week는 5월 9일부터 5월 13일까지 산 호세 컨벤션 센터(San Jose, California)에서 개최됩니다. 2022 SID/DSCC 비즈니스 컨퍼런스는 Display Week의 시작일에 열리며 현장 등록 혹은 온라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본 행사에는 5월 9일 발표에 대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와 발표 녹화본 제공, 그리고 행사 익일(10일) 요청에 따른 온라인 질의응답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전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등록하신 분들은 현장에서 진행되는 발표를 실시간 스트리밍 및 발표 녹화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ID에 대하여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2022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할 예정으로 전자 디스플레이 및 비주얼 정보기술산업에 초점을 맞춘 유일한 전문조직입니다. 실제로 SID는 전자 디스플레이와 비주얼 정보 기술의 발전에 중점을 맞춰 업계 최고의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관련 기술에 대한 업계 내 협업과 소통, 교육을 위한 고유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직 구성원은 디스플레이 조사, 디자인, 제조,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및 판매와 관련된 기술,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ID는 소비자들에게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산업/학술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업계와 학계가 함께 유망한 기술을 소개하는 Display Week를 포함하여 연간 10개 이상의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SID에 대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id.org 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에서 개최하는 Display Week에서 Applied Materials, Corning, GE, 그리고 Amorphyx의 후원으로 "2022 SID/DSCC 비즈니스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165B 규모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에 대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주요 연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 맥스 맥다니엘(Max McDaniel) : Applied Materials 부사장 겸 CMO
- 마이클 해크 박사(Dr. Michael Hack) : UDC(Universal Display) 부사장 겸 사업개발 담당
- 로스 영(Ross Young) : DSCC 공동창립자 겸 CEO


About DSCC

DSCC는 디스플레이 업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을 갖춘 경험 풍부한 애널리스트들이 모여 창립한 회사로 전문 리포트 발간과 컨설팅, 그리고 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중국, 유럽에 지사를 운영 중입니다. DSCC 한국 홈페이지는 www.displaysupplychain.co.kr로 자세한 문의는 [email protected] 혹은 +82-010-5594-126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