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ixel Fold 출시 연기

Published November 30, 2021
Logout

DSCC에서 Google이 Pixel Fold를 시장에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공급망 소스를 확인했습니다. 2021년과 2022년 상반기에는 출시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Google에서 폴더블 제품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진 못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Google은 주요 경쟁사보다 비용이 높은 상황에서 미국, 유럽에서 삼성과 경쟁하는 것이 불리할 것이라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또한 삼성의 영향력이 낮은 중국과 같은 지역에서는 Oppo와 Vivo, Xiaomi, Huawei, Honor 등에서 비슷한 폼팩터의 경쟁 제품들이 많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Pixel Fold는 Galaxy Fold 3와 같은 사이즈에 LTPO를 탑재하고 최대 120Hz의 가변적인 리프레쉬를 갖출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러나 Z Fold 3와 달리 캡슐화 색상이나 언더 패널 카메라는 없을 것으로 추정되었고, 카메라가 최첨단이 아닐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9to5google.com에 따르면, Pixel Fold의 카메라는 최근 출시된 Pixel 6 및 Pixel 6 Pro보다 한단계 아래일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Pixel Fold에는 Pivel 3부터 메인 센서로 사용되었던 12.2 MP 센서인 IMX363과 내/외부 디스플레이용 셀피 카메라로 추정되는 IMX386 12MP 초광각 카메라와 2개의 8MP IMX355 센서가 포함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업계에서는 Google이 Pixel Fold를 출시하여 경쟁사 제품에서는 처음 사용할 수 없는 일부 소프트웨어 혁신을 기대했습니다. Android 12L은 Pixel Fold와 같은 대화면에 최적화되어 2열 레이아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와 같이 더 강력하고 직관적인 멀티 태스킹과 한층 개선된 앱 호환성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Google이 폴더블 제품에서 이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는 최초의 업체가 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Android 12L

조만간 발간될 예정인 Quarterly Foldable/Rollable Display Shipment and Technology Report에서는 폴더블 제품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수치화하여 담아낼 예정입니다:

  • Will any other Chinese brands launch by the end of 2021?
  • What models will launch in 2022 with what features?
  • Which models from China will include color on encapsulation and UDCs?
  • What is the display supply chain for each upcoming foldable display as well as each cover display?


폴더블 스마트폰 패널 전망에 대한 최신 조사에서는 삼성의 Z Flip 3/Z Fold 3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Google의 계획 변경과 중국 업체들의 칩 부족에서 기인한 출시 연기와 축소로 인해 2021 년 10.4M에서 9.9M로 하향조정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Z Flip 3/Z Fold 3는 예상보다 선방할 것으로 보이는 12월 덕분에 2021년 전체 전망치가 3%를 상회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폴더블 콘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email protected]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Written by

Sarah Kim

[email protected]